1. 펭귄도 조류인데 왜 둥지를 짓지 않을까? 집을 지으면 훨씬 덜 추울 텐데.
2. 왜 우리나라 수도는 북부인 서울일까? 부산이나 전남, 여수가 수도라면 바다도 보이고 따뜻해서 좋지 않을까.
3. 중국이랑 북한, 러시아는 여기보다 훨씬 더 춥기 때문에 독재자가 나오는 건 아닐까.
4. “게임처럼 인생을 일정 기간 동안 스킵할 수 있다면 하시겠습니까?”라는 질문에, 평소라면 NO라고 했을 텐데 겨울엔 YES다.
5. 북부 사람들은 동면하는 문화가 있으면 좋을 텐데, 사람은 왜 동면하지 않는 걸까.
'글쓰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2026.02.05 현장노동자와 3D제작자의 차이 (0) | 2026.03.07 |
|---|---|
| 2026.01.26 Ai시대에서 함께 생각한다는 것 (0) | 2026.03.07 |
| 2026.01.16 작은 종이배 (0) | 2026.03.07 |
| 2026.01.11 내 고향 서울 (0) | 2026.03.07 |
| 2026.01.08 직업의 유행 (0) | 2026.03.07 |
댓글